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제공해 드릴 정보의 해방은! 

여름에 날파리 귀찮은 날파리 음식물 쓰레기를 바로 버리지 않으면 많이 생겨 버려요 ㅠㅠ

살충제로 잡기엔 화학성분 때문에 몸에 안좋을것 같고

이제 여름철 대비하여 하나 꼭 기르셔야 할 식물입니다. 초파리 퇴치에 좋습니다.



포켓몬스터 우츠보트가 이 식물의 모델이죠 바로 네펜데스 입니다. 

네펜데스의 통발 안에는 달콤한 냄새를 풍겨서 통발 안쪽으로 들어오는 벌래들을 잡아먹는 식물입니다.  통발의 크기는 다양하여 벌레 뿐만 아니라 거미, 개구리, 심지어 새까지 잡아먹는다고 합니다. 보통 습지에서 서식합니다. 




저는 작년 5월 달에 꽃가게에서 네펜데스를 구입하여 효과를 제대로 봤습니다. 작년에 꽃집에서 만원 정도에 하나 사온 걸로 기억합니다. 올해는 분갈이 까지 했어요 :)



제가 기르고 있는 네펜데스 입니다. 아직 통발이 생기지 않았어요 저희 집이 추워서 ㅠㅠ



이제 아마 조만간 통발이 달릴것 같습니다. 



작년에 생겼다 시들어버린 통발 입니다. 통발은 네펜데스에 있어서 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꽃이 피고 지듯, 이 식물에게 있어서 피고 지는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시든다고 걱정 마세요





이 네펜데스 키우기 위해선 가장 중요한것이 물입니다.

이 식물은 습지에 살기 때문에 많은 물이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화분 받침대에 물을 채워 넣어서 따로 물을 주지 않아도 잘 컸습니다. 하지만 분갈이 한 뒤에 매일 하루도 거르지 않고 물을 주고 있습니다. 한번에 주실때 많이 주세요(화분 받침대에 물을 채워서 주시는 분은 물을 2-3일에 한번씩 갈아주세요 물이 금방 더러워 져서 식물에 영향을 줍니다.)



저는 물을 화장실로 가져와서 저런식으로 듬뿍 물을 줍니다. 


2번째로 중요한 것이 모든 식물들이 광합성하게 만드는 햇빛입니다. 이 식물은 반양지에 살기때문에 너무 많은 햇빛은 좋치 않습니다. 뜨거운 태양빛은 피해야 해요. 너무 많은 햇빛은 이파리 색을 변하게 합니다. 오전에는 충분히 햇빛이 들어오는 곳에 두었다가 햇빛이 강해지면 음지에 위치해 두세요 





3번째로 중요한 것은 꾸준한 관심입니다. 저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야생에 있는 식물은 알아서 잘 자라겠지만 집에서 기르는 식물은 보살핌이 많이 필요해요. 저희가 물을 주지 않으면 이 친구는 어디서 물을 구할 수가 없습니다. 귀찮아하지 마시고 꾸준히 관심 가져 주세요.



큰 네펜데스 아래에 또 다른 싹이 폈습니다. 이 조금한 네펜데스도 통발을 열심히 만들고 있네요. 귀엽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것이 조그만 싹의 통발 입니다.



귀엽네요. 벌래잡이 통풀 네펜데스로 올여름 다가올 초파리 퇴치하세요~



반응형
댓글